미니학습지 더노트 앱, 전격 update!!!

미니학습지 김미니 기자입니다. 

2024년 1월,
미니학습지 더노트앱이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학습자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업데이트가 되었는 지, 제가 낱낱이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1. 개인파일 불러오기

지금까지는 미니학습지에서 직접 관리하는 교재가 아니면, 더노트앱에서 불러와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학습자가 소장하고 있는 예쁜 노트를 더노트앱에 불러오지 못해 아쉬움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던 PDF파일을 더노트앱으로 불러올 수 있어서 더욱 큰 활용을 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더노트앱에서 개인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왼쪽 메뉴에서 ‘파일’을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있는 PDF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불러오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재편집 기능

지금까지의 더노트앱은 교재의 재편집을 허용하지 않아, 학습퀴즈를 한번 더 풀고 싶거나, 많은 양의 메모를 추가하고자 할 경우에는 교재를 새로 다운받거나, 노트를 새로 생성해야 했는데요, 한곳에 잘 모아지지 않아서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일 재편집 기능이 추가되어, 교재의 페이지 순서를 원하는 방식으로 바꾸거나, 페이지를 복사, 또는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지를 복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교재를 연 상태에서 ‘ 㗊 페이지보기’ 버튼을 눌러서 나온 화면 오른 쪽 위의 ‘ⓥ체크버튼’을 눌러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한 후, ‘복제 버튼’ 누르면 됩니다. 페이지 순서 변경은 원하는 페이지를 눌러서 드래그하면 됩니다.

3. ‘나의 강의실’ 바로가기

더노트앱은 교재에서 바로 해당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복습을 하기 위해서 강의만 보기를 원하는 경우, 교재를 다시 펼쳐야 한다는 점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뉴에 ‘나의 강의실’이 추가되어, 교재 없이도 강의를 바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앱 상의 ‘나의 강의실’은 미니학습지 홈페이지의 ‘나의 강의실’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더노트앱에서 ‘나의 강의실’은 왼쪽 메뉴바에서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새로고침 버튼

그 동안 더노트앱에는 새로고침 버튼이 없어서, 강의를 듣다가 멈춤 현상이 일어난 경우, 창을 닫고 새로 열거나, 앱 자체를 종료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미니학습지에서는 이러한 학습자들의 불편사항을 업데이트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교재에서 ‘수강하기’버튼을 눌러 들어간 화면 오른쪽 위와 ‘나의 강의실’ 화면 오른쪽 위에 ‘새로고침’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강의를 듣다가 멈춤 현상이 일어나면, 가볍게 ‘새로고침’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게 되어, 더욱 학습자들이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더노트앱의 2024년 업데이트 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조금씩 달라진 부분이 있다고 하니, 직접 사용해 보면서 기능을 즐겨주시면 좋겠다는 더노트앱 개발자의 전언이 있었습니다. 

또한 2024년 1월 업데이트와 함께 미니학습지 디스코드 채널에도 #노트앱-정보방을 개설하였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discord.gg/3VQtftdC

지금까지 미니학습지 김미니 기자였습니다. 

댓글 달기

미니학습지와 함께
즐거운 외국어 생활

Copyright © 2024 Noisy Content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