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단어장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아아, 마이크 테스트 중!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니학습지의 김미니 기자입니다.

외국어 실력을 올리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듣기, 읽기, 말하기…..
네네, 많은 대답이 들리는 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단어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정너였네요)

특히 기초단계에서는 단어의 개수가 실력의 차이라도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김미니 기자도 소싯적에 ***어를 배우러 학원에 다닌 적이 있는데요. (개인정보라 무슨 언어인 지는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자부터 배우는 왕초보반이었지만, 다른 곳에서 공부를 조금 하셨던, 그리고 단어를 많이 외우신 한 아주머니가 계셨어요.
왕초보반이었기 때문에, 하루에 배우는 문장의 패턴은 많지 않았지만, 그분은 1개의 패턴을 배우면 알고 있는 단어를 총동원하여 10문장, 20문장도 만들어 내시더라고요. 물론 문법적인 실수가 있기는 했지만, 그래도 왕초보였던 저의 눈에는 정말 그 분이 대단해보였어요.

서론이 조금 길었지만, 앞서 말씀드린 에피소드처럼, 기초단계에서는 단어만 많이 알아도 다양한 문장을 말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기초단어만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는 단어장을 시중에서 찾기가 힘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직접 단어장을 정리하기도 하시던데, 공부하기에도 바쁜 직장인들이 더 많아서 결국 단어는 나중으로 미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는 다시 단어가 기억나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러다가 결국 외국어 공부를 포기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았어요. 

단어 때문에 새로운 외국어로의 탐험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미니학습지에서는 왕초보 단계의 단어를 모두 모아서 미니단어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미니학습지라서 미니단어장이라는 이름을 붙였을 뿐, 내용은 절대 mini하지 않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외국어 학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니학습지가 만든 미니단어장의 특징을 소개해 드릴게요!

기초단계의 단어는 그 갯수가 많지 않다고 생각되어, 여러 레벨을 합쳐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니학습지는 1개의 레벨로 1개의 단어장을 구성했어요. 고민할 필요 없이 현재 학습하는 레벨 또는 이전에 학습하신 레벨의 단어장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유럽어 계열인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는 CEFR A1, A2레벨로 준비했고, 
일본어는 JLPT N5, N4, 중국어는 HSK 1,2,3급으로 준비했어요. 
영어의 경우, 교육부에서 정한 초등영어 필수어휘 800 단어장을 만들었습니다. 

단어를 외울 때, 문장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 지를 봐야 의미를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잖아요?
미니단어장을 기획할 때, 예문은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은 모든 미니학습지 선생님들의 공통 의견이었어요. 

 그리고 레벨별로 나누어지는 단어장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각 레벨에 들어가는 예문에 해당 레벨의 학습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장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단어를 외우면서, 해당 레벨의 문법까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가방 무겁게 단어장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도록, 디지털 버전으로 제작했어요.
공부를 하기 위해서 들고 다닐 교재도 많은데, 단어장까지 들고 다니면 어깨가 너무 아프잖아요?

미니단어장은 디지털로 배포가 되기 때문에, 미니학습지 더노트 앱을 이용하여 핸드폰으로 쉽게 볼 수 있어요.
태블릿이 있다면 더노트 앱에서 직접 필기도 가능하니, 일석이조랍니다. 

눈으로만 단어와 예문을 읽는 것보다 귀로 같이 들으면서 학습하면 효과가 더욱 올라가죠?
그래서 미니단어장은 단어와 예문의 음원을 모두 제공해요.

디지털 교재에서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음원으로 연결되어 들을 수 있고, 네이버 오디오클립 앱을 이용해서 걸어다니면서도 음원을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한국어 의미를 같이 녹음했기 때문에 단어의 뜻이 기억나지 않더라도 음원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미니단어장 배포 일정>

일본어 – 2권 (JLPT N5/N4) – 현재 절찬리 배포중
영어- 1권 구성 (초등영어 800) – 현재 절찬리 배포중
스페인어 – 2권 구성(CEFR A1/ A2) – 현재 절찬리 배포중

프랑스어 – 2권 구성(CEFR A1/ A2) – 2024년 4월 23일부터
중국어 – 3권 구성(HSK 1급/2급/3급) – 2024년 5월 7일부터
독일어 – 2권 구성(CEFR A1/ A2) – 2024년 5월 21일부터

미니학습지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준비한 미니단어장!

“미니단어장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의 8개의 댓글

    1. 일본어는 현재 배포 중입니다. 신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
      스페인어는 내일(4/9) 오픈 예정이니, 지금 신청하시면 오픈과 동시에 문자로 연락 드릴거예요.
      지금 현재 진행 중인 미니단어장 시리즈에서는 베트남어는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습자님들이 요청하시면, 내부에서 회의를 통해서 제작될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릴게요.
      오늘도 미니학습지와 함께 즐거운 외국어 공부하시길 응원할게요:)

댓글 달기

미니학습지와 함께
즐거운 외국어 생활

Copyright © 2023 Noisy Content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