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후기

오직 리얼후기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MINI 학습지 미션 12

영어학습지
작성자
박소현
작성일
2020-06-30 20:48
조회
20

이름: 박소현

들으신 학습지: 영어 미니학습지 미션 12

후기:

분명 일찍이 다 들었는데, 좋은 건 혼자만 알고싶은 건지 후기가 늦어지네요…!

이번 미션에서는 감정상태, 건강상태에 대해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동사+ed] 형태로 주로 사용되는 형용사에 대해 감정을 받는 입장이라 수동태로 바뀐다는 설명을 해주시는데,

문득 제가 엄청 헷갈려하던 interesting, interested, boring, bored 가 생각이 났어요. 

그래서 예문들을 보면서 The movie is boring so I’m bored. 라는 한 문장으로 통으로 암기하면서 깔끔하게 정리해버렸어요!

(나중에 미션 13에서 더 다양한 예문으로 알려주신다는 건 안 비밀! 역시 미니 학습지!!!)

저는 회화수업만 몇 개월 들어봤을 뿐, 토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거든요. 수능영어 이후로는 회화를 중점으로 생각했어요.

그래서인지 이런 문법을 하나하나 체크해주실 때 무심코 (그저 감으로) 사용하고 있던 부분들을 이해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정말 영어 하나도 모르겠다는 분들한테도 도움이 되겠지만, 저처럼 어중간하게 알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빈 칸 채우기 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반복의 힘으로 다져가는 게 제일이에요. 이렇게 말하고 있는 저도 지키기 어렵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말이죠.

오늘로 2020년 상반기가 끝이 나는데, 하반기가 다 지나기 전에 완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1

  • 2020-07-01 11:38

    안녕하세요 폴입니다!
    좋은건 혼자 알고 싶다는 말이 아주 기분좋네요! 그런 뜻이 있으셨다면 후기 늦어지셔도 괜찮습니다! ㅋㅋㅋㅋ
    저도 수업중에 해당 내용에 맞는 예문을 쓸 때 많은 고민을 하는데 The movie is boring so I’m bored. 라는 문장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셨다니 너무나 다행입니다 😀
    항상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완강까지 화이팅! 끝까지 응원할꼐요! ^^